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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Infinitely redesign your environment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Infinitely redesign your environment

Priv 2020. 2. 19. 15:03

출처


1. Probuilder를 이용해 유니티에서 메쉬를 수정하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1) 먼저, 수정하고 싶은 메쉬를 찾아서 더블 클릭으로 파일을 열어줘야 합니다.

이번 예시에서는 레벨의 첫 번째 섹션에 사용된 창문 메쉬를 사용해보겠습니다.

Project 창에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Assets > FPS > Prefabs > Exported_Objects > Exported_Prefabs > Wall_Window_Mesh

 

 

2) 유니티 에디터 상단의 내비게이션 바에서 다음 경로를 따라 ProBuilder 창을 열어주세요.
Tools > Probuilder > ProBuilder Window

 

 

3) Hierarchy 창의 부모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하시고, ProBuilder 창에서 ProBuilderize를 클릭해주세요.

 

 

4) 여기까지 작업이 끝나셨다면, Face Selection 도구를 사용 중인지 확인해주세요.

 

 

5) 이제 수정하고 싶은 면(face)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면을 한 번에 선택하고 싶으시다면, (windows의 경우) ctrl 키를, (Mac의 경우) 키를 누른 상태에서 면을 하나씩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예시를 위해, 창문 안쪽 프레임 면을 모두 선택했습니다.

팁: 안쪽의 모든 면을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뷰를 시키시려면, Alt (Windows) 또는 Option (Mac) 키를 누르신 상태로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면 선택이 취소되지 않도록 ctrl 또는 cmd 키를 계속 누르고 계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6) Scale 도를 선택하시고, 선택하신 면의 사이즈를 줄여주세요.

 

 

7) 이제 Rotate 도구를 선택하시고 면을 회전시켜주세요.

 

8) 프리팹 저장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Auto Save가 비활성화일 때만 필요합니다.)

 

 

9) 이제 MainScene에서 Play를 누르셔서 새로 작업한 창문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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