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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Add a personalized animated face to your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Add a personalized animated face to your

Priv 2020. 3. 29. 22:32

출처


1. 유니티에서 FPS Microgame 열기

아직 마이크로게임 프로젝트가 없으신가요?

그럼 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시작하기에 앞서, 이번 튜토리얼(또는 다른 튜토리얼들)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몇 가지 특별한 에셋들이 있답니다.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모두 준비되었는지 점검해주세요!

  • 를 먼저 진행해주세요.
  • 최신 버전의 마이크로게임 프로젝트가 필요합니다. Project 창의 검색 바에서 "DetectionModule"을 검색해주세요. (참고: 입력 후에 "Search" 단어 옆의 필터 설정이 "All"로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 "DetectionModule" 에셋이 검색된다면, 2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만약 아무런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면, 를 먼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모두 준비되셨나요? 그럼 이제 시작해봅시다.

 

 

 

 


2. 보스 로봇 얼굴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1) Project 창에서 "Enemy_Boss_Variant04" 프리팹을 검색하셔서 열어주세요.

 

 

2) Hierarchy 창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리스트를 확장시키셔서 "Detection_Module_TV_R"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해주세요.

 

 

3) Inspector 창을 봐주세요.

 

 

4) TV Detection Module 은 "DetectionModule"에서 파생된 스크립트입니다.

두 모듈의 차이점은 TV의 다양한 상태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필드에 액세스 할 수 있는가입니다.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 Idle: 이 상태에서 시작하며, 플레이어가 감지되지 않으면 변경되지 않습니다.
  • OnDetect: Idle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감지될 경우, OnDetect 상태가 활성화됩니다. Inspector 창에서 "OnDetectStateDuration" 값을 업데이트하여 상태 지속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Attack: 플레이어를 놓치지 않는 이상, TV는 이 상태를 유지합니다.
  • Hurt: Attack 상태가 활성화되었을 때, 플레이어가 적에게 대미지를 입힐 때마다 Hurt 상태가 활성화됩니다. 상태 지속 시간은 Inspector 창에서 "OnHurtStateDuration" 값을 업데이트하여 상태 지속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상태 발동 이후 Attack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5) Project 창에서 AddOns > MgFPS_Enemy_Boss > Textures 폴더 안에서 아래의 파일들을 Inspector 창 내의 TVDetectionModule 필드 내로 드래그&드롭해주세요.

  • "Detection_Module_TV_Attack_Albedo2" 에 "Attack Texture" 와 "Attack Texture Emission"
  • "Detection_Module_TV_Detection_Albedo2" 에 "On Detect Texture" 와 "Attack Texture Emission"
  • "Detection_Module_TV_Hurt_Albedo2" 에 "Hurt Texture" 와 "Hurt Texture Emission"
  • "Detection_Module_TV_Idle_Albedo2" 에 "Idle Texture" 와 "Idle Texture Emission"

 

 

 


3. 스크린 텍스쳐

모든 Detection_Module_TV 텍스처는 AddOns > MgFPS_Enemy_Boss > Textures > Detection_Module_TV_*.png 에서 찾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여러분이 제작하신 것을 추가하실 수도 있고, 기존의 것들을 업데이트하실 수도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위해서, 텍스처 비율은 2:1로 맞춰주세요. (예: 너비 1024px, 높이 512px)

 

 


4. 사운드 효과 커스터마이징 (SFX)

1) Project 창에서 "Enemy_Boss_Variant04" 프리팹을 검색하셔서 열어주세요.

 

 

2) Hierarchy 창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리스트를 확장시키셔서 Detection_Module_TV_R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해주세요.

 

 

3) Inspector 창을 봐주세요.

 

 

4) 사운드를 매 시간 듣고 싶으시다면, Hurt 상태 안에 있는 Detection_Module_TV로 가셔서 아무 사운드 이펙트(SFX)를 On Hurt SFX 필드로 드래그&드롭해주시면 됩니다.

 

 

5) Project 창의 폴더 내에서 미리 준비된 2개의 사운드 이펙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AddOns > MgFPS_Enemy_Boss > Audio > SFX > Boss > Detection > "TVModule_EnemyDetected01" 와 "TVModule_EnemyDetectied02" 입니다.

 

 

 


5. 추가 기능

이제 TV 모듈에서 음성 및 표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익히셨으니, 로봇에 여러분의 표정과 음성을 추가해보세요.

 

 


6. 유니티 커넥트에서 그룹 가입하기

유니티 커넥트(Unity Connect)에 있는 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 번 가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PS Microgame 프로젝트와 관련된 튜토리얼들을 진행하시면서 막힌 부분에 대한 질문을 올리시거나, 다른 유니티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 직접 제작하신 결과물들을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유니티 전문가 분들이 각종 도움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고자 활동하고 계십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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