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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Weapon Parameters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Weapon Parameters

Priv 2020. 1. 30. 13:52

출처


1. 주 무기를 스나이퍼 라이플로 바꿔봅시다.

1) 주 무기 프리팹Project 창에서 찾아주세요.

Assets > UTech > FPS > Prefabs > Weapons > Weapon_Blaster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2) 더블 클릭하셔서 프리팹을 열어주세요.

Scene 창의 기즈모(Gizmo) 버튼을 클릭해 2D 기즈모가 아니라 3D 기즈모를 사용 중인지 확인해주세요.

 

 

3) Hierarchy 창에서 부모 오브젝트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4) 2D 뷰 상태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5) 이제 Inspector 창에서 Weapon Controller 컴포넌트를 찾아주세요.

 

 

6) 이제 스나이퍼 라이플처럼 느껴지도록 파라미터 몇 가지를 바꿔 보겠습니다.

 

 

7) 프리팹을 저장하셔야 Play 버튼을 눌렀을 때 변경사항이 게임에 적용된다는 것 잊지 마세요.
(Auto Save가 비활성화되어 있을 경우의 이야기입니다.)

 

 


2. 추가 기능: 산탄총(샷건) 제작하기

 

 

1) 앞의 1~4단계까지를 먼저 진행해주세요.

 

 

2) 이제 산탄총처럼 보이도록 파라미터를 바꿔 보겠습니다.

 

 

3) 프리팹을 저장하셔야 Play 버튼을 눌렀을 때 변경사항이 게임에 적용된다는 것 잊지 마세요.
(Auto Save가 비활성화되어 있을 경우의 이야기입니다.)

 

 


3. 가입 및 공유하기

유니티 커넥트에 가입하셔서 작업하신 결과물과 경험들을 다른 유저들과 함께 공유해보세요.

유니티 커넥트(Unity Connect)에 있는 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 번 가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PS Microgame 프로젝트와 관련된 튜토리얼들을 진행하시면서 막힌 부분에 대한 질문을 올리시거나, 다른 유니티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 직접 제작하신 결과물들을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유니티 전문가 분들이 각종 도움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고자 활동하고 계십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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