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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Level Art (add props)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Level Art (add props)

Priv 2020. 2. 12. 23:22

출처


1. 레벨에 에셋 추가하기

레벨 디자인의 최종 반복 단계를 선택하셨다면, 이제 레벨이 너무 허전하지 않도록 에셋이나 레벨을 '꾸며 볼' 소품들을 추가할 차례입니다.
(Once you’ve chosen the final iteration for your Level Design, it’s time to start adding some assets to be used as props or ‘dress up’ for your level, so it doesn’t look too empty.)

아래 경로로 SpaceProps 폴더를 찾는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Assets > UTech > ModAssets > Models > SpaceProps

SatelliteDish 오브젝트를 씬으로 드래그해주세요.

W 키를 누르시면, Move 툴이 선택됩니다.

이 Move 툴을 이용해 오브젝트를 움직이고 싶은 축을 드래그하셔서 SatelliteDish 오브젝트를 원하시는 곳에 배치해주세요.

회전 선택 기즈모(gizmo)에서 청색 축 (Z축) 위에 마우스를 올려주세요.

축이 하이라이트 되면, CTRL 키(Mac은 Command 키)좌측 마우스 버튼을 누르신 상태 마우스 커서를 우측으로 드래그해주세요.

CTRL 키(Mac은 Command 키)를 누르신 상태로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커서가 드래그되면, 오브젝트의 축이 15도씩 회전합니다.

(드래그 방향은 움직이는 축의 방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적색 축 (X축)을 -180도 회전시켜주세요.

(오브젝트를 회전시키시면, 특정 축이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이 예시에서는 Y축과 Z축이 자동으로 조정되었네요.)

 

W 키를 눌러 Move 툴로 다시 돌아오셔서, SatelliteDish 오브젝트를 레벨의 Castle Section 가까이로 이동시켜주세요.

커서를 청색 축 (Z축) 위에 놓고 벽 쪽으로 드래그해주세요.

오브젝트를 하나의 축으로 움직이는 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기즈모의 중앙에는 2개의 축 사이에서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는 사각형이 있습니다.

적색 사각형을 커서를 올리셔서 Z 축과 Y 축 사이에서 오브젝트를 움직여주세요.

SatelliteDish 프리팹을 성 벽에 놓으실 때, 아래 사진과 같이 오브젝트의 밑면이 벽에 의해 잘려 보일 수 있습니다.

ProGrids를 이용해 위치를 조정해줍시다.

proGrids 창이 열리지 않았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 직접 실행해주세요.

Tools > ProGrid > ProGrids Window

이제 Snap Value를 조정해줍시다.

Snap Value를 1에서 0.25로 수정해주세요.

Snap Value를 조정하셨다면, SatelliteDish의 Z축을 클릭하시고 벽 밖으로 드래그해주세요.

SatelliteDish의 밑부분이 보이신다면, 프리팹을 이동 및 회전시켜 적합한 위치에 배치하시면 됩니다!

만약 성 벽에 더 많은 위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오브젝트를 선택하시고, Scene 또는 Hierarchy CTRL + D (Mac은 Command + D) 를 누르셔서 오브젝트를 복제하시면 됩니다.

복제된 오브젝트는 기존 오브젝트와 동일한 위치에 배치되니, 원하시는 위치에 새로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2. 레벨 에셋에 NavMesh 굽기

레벨 꾸미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AI 유닛이 에셋을 벽이나 장애물처럼 인식하도록 만들고 싶으시다면, 모델 내에서 Static 옵션을 활성화(toggle)하셔야 합니다.

Hierarchy 창에서 오브젝트를 클릭하시고, Inspector 창에서 "Static" 토글을 클릭해주세요.

토글의 체크 표시는 이제부터 해당 오브젝트가 정적(Static)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원하는 오브젝트가 Static 상태로 설정되었다면, Navigation 을 열어서 NavMesh를 구울 차례입니다.

NavMesh를 굽는 방법을 배우시려면, 을 참고해주세요.

Window > AI > Navigation

Bake 버튼을 클릭하시면, NavMesh가 Static 오브젝트 주변으로 알아서 조정됩니다.

이제 AI 유닛들이 해당 오브젝트 주변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3. 가입 및 공유하기

유니티 커넥트에 가입하셔서 작업하신 결과물과 경험들을 다른 유저들과 함께 공유해보세요.

유니티 커넥트(Unity Connect)에 있는 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 번 가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PS Microgame 프로젝트와 관련된 튜토리얼들을 진행하시면서 막힌 부분에 대한 질문을 올리시거나, 다른 유니티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 직접 제작하신 결과물들을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유니티 전문가 분들이 각종 도움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고자 활동하고 계십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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