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_log

FPS Microgame) FPS Mod: Customize the compass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Customize the compass

Priv 2020. 2. 20. 17:14

출처


1. 나침반 상의 적 아이콘 변경하기

1) Project 창에서 MainScene 을 더블 클릭해 여는 것부터 시작해봅시다.

 

 

2) CompassMarkerEnemy Prefab을 열어주세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Assets > UTech > FPS > Prefabs > UI

 

 

3) Hierarchy 창에서 ForegroundImage 라는 이름의 게임오브젝트를 찾아주세요.

아마 "Canvas (Environment)"에서 "CompassMarketEnemy"의 하위메뉴 화살표를 클릭하셔야 보이실 겁니다.

이 대신에, 게임오브젝트의 이름을 검색 필드를 이용해 검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더블 클릭하셔서 씬의 중앙에 오도록 만들어주세요.

2D 뷰 상태인지 꼭 확인해주세요. (Scene 창의 내비게이션 바에 있는 2D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 Inspector 창에서 게임오브젝트 내에 있는 Image 컴포넌트를 찾아주시고, Source Image 필드 옆에 있는 원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5) 기존 이미지 대신에 사용할 새로운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6) Prefabs 저장하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Auto Save가 비활성화 상태일 경우)

 

 

7) 새로운 아이콘이 보이는지 Play 버튼을 눌러 확인해주세요.

 

 


2. 추가 기능: 나침반의 N S E W 마커의 폰트 변경하기

1) Project 창에서 CompassMarkerDirection Prefab을 열어주세요.

 

 

2) Hierarcht 창에서 Text (TMP) 게임오브젝트를 찾아주세요.

오브젝트가 중앙에 놓이도록 더블 클릭해주세요.

2D 뷰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3) Inspector 창에서 게임오브젝트 상의 Text Mesh Pro UGUI 컴포넌트를 찾아주시고, Font Asset 필드 옆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4) 방향을 나타낼 문자에 쓸 새로운 폰트를 선택해주세요.

 

 

5) Prefab 저장하는 것 잊지마세요. (Auto Save가 비활성화 상태일 경우)

 

 

6) Play 버튼을 누르셔서 변경한 새로운 폰트가 나침반의 기수 점에 적용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