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_log

FPS Microgame) FPS Mod: Name your game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Name your game

Priv 2020. 2. 25. 14:29

출처


1. 타이틀 화면 배경화면 커스터마이징

이제 배경화면 이미지와 게임 이름을 추가하여 타이틀 화면을 꾸며봅시다.

1) Project 창에서 IntroMenu 씬을 열어주세요.

 

 

2) Hierarchy 창에서 BackgroundImage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해주세요.

 

 

3) Inspector 창에서 Raw Image 컴포넌트를 찾아주세요.

이미지를 변경하기 위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4) 원하시는 이미지를 찾으셔서 더블 클릭해주세요.

 

 

5) 만약 다른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자유롭게 프로젝트 안에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Project 창으로 드래그&드롭하시면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하신 뒤에는 3, 4 단계를 반복해주세요.

 

 

6) 이제 게임 메뉴 내의 배경화면 이미지가 바뀌었습니다. 좋네요!

 

 


2. 텍스트 변경하는 방법 알아보기

1) Hierarchy 창에서 TitleText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해주세요.

 

 

2) Text Mesh Pro UGUI (Script) 컴포넌트를 Inspector 창에서 찾아주세요.

하위 메뉴 화살표를 사용해 컴포넌트를 확장시켜야 할 것입니다.

 

 

3) Text 내용을 원하시는 게임 이름으로 변경해주세요.

 

 

4) Game 뷰에서 새로 제작한 타이틀 화면을 확인해보세요!

변경사항 저장하는 것 잊지 마세요. (windows의 경우, ctrl + s, Mac의 경우, ⌘ + s)

 

 


3. 추가 기능: 타이틀 위치 이동시키기

1) Scene 뷰로 돌아가셔서 Title text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해주세요. (2.1 단계 참고)

 

 

2) 메인 유니티 창에서 Move 도구를 선택하시고, 2D 뷰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3) Scene 뷰에 마우스를 올려두시고 F 키를 누르셔서 선택한 게임오브젝트가 뷰의 중앙에 오도록 해주세요.

 

 

4) 게임오브젝트를 클릭하시고, 화살표를 드래그하셔서 이동시켜주세요.

 

 


4. 가입 및 공유하기

유니티 커넥트에 가입하셔서 작업하신 결과물과 경험들을 다른 유저들과 함께 공유해보세요.

유니티 커넥트(Unity Connect)에 있는 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 번 가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PS Microgame 프로젝트와 관련된 튜토리얼들을 진행하시면서 막힌 부분에 대한 질문을 올리시거나, 다른 유니티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 직접 제작하신 결과물들을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유니티 전문가 분들이 각종 도움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고자 활동하고 계십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