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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Player Properties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Player Properties

Priv 2020. 3. 4. 18:31

출처


1. 더 빨리, 더 높이, 더 오래

 

메인 캐릭터의 이동 속도 값을 바꾸는 것부터 시작해봅시다.

1) MainScene 씬을 Project 창에서 더블 클릭으로 열어주세요.

 

 

2) Hierarchy 창에서 Player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해주세요.

 

 

3) Inspector 창을 스크롤하셔서 Player Character Controller (Script) 컴포넌트를 찾아주세요.

 

 

4) Max Speed On Ground 값을 더 높은 값으로 바꿔주세요.

 

 

5) 이제 Play 버튼을 눌러보시면, 캐릭터가 더 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른 값을 변경하기 전에 Play 모드를 종료하는 것 잊지 마세요.

(Play 모드 실행 중에 변경된 사항들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6) 이제 다른 값들도 바꿔보세요.

  • Jump Force 값을 높일 경우, 캐릭터가 더 높이 뛰어오를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 Rotation Speed 값은 캐릭터가 더 빠르게 회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2. 제트팩 값을 바꿔봅시다.

1) Player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로 Inspector 창에서 Jetpack 컴포넌트를 찾아주세요.

 

 

 

2) 다른 값들도 바꿔볼 수 있습니다.

  • Is Jetpack Unlocked At Start 를 체크하면 게임을 시작하는 즉시 제트팩이 지급됩니다.
  • Consume Duration 값은 제트팩 연료가 소진되는 데 걸리는 초를 의미합니다.

 

 

3) Play 모드에서 테스트해보세요.

Play 모드에서 나오신 후에 변경 사항 저장하는 것 잊지 마세요.

(Windows의 경우, ctrl + s, Mac의 경우, ⌘ + s)

 

 


3. 추가 기능:

1) Jetpack SFX 필드의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제트팩 효과음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2) 기존 효과음 대신 사용하고 싶은 효과음을 선택해주세요.

 

 

3) 만약 다른 효과음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자유롭게 프로젝트에 파일을 새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사운드 파일을 Project 창으로 간단히 드래그&드롭으로 추가하시면, 효과음 리스트에서 파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4. 가입 및 공유하기

유니티 커넥트에 가입하셔서 작업하신 결과물과 경험들을 다른 유저들과 함께 공유해보세요.

유니티 커넥트(Unity Connect)에 있는 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 번 가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PS Microgame 프로젝트와 관련된 튜토리얼들을 진행하시면서 막힌 부분에 대한 질문을 올리시거나, 다른 유니티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 직접 제작하신 결과물들을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유니티 전문가 분들이 각종 도움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고자 활동하고 계십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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