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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Dual-weapon wielding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Dual-weapon wielding

Priv 2020. 3. 11. 16:42

출처


1. 저자 소개

반갑습니다, 저는 이고, 제 에서 다양한 종류의 게임 개발 콘텐츠들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니티와 협력해서 제가 FPS Microgame으로 만들었던 dual-weapon wielding 튜토리얼 같은 것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I also team up with Unity to produce stuff like this dual-weapon wielding tutorial I made for the FPS Microgame.)

원하신다면, 이번 튜토리얼을 완료하신 뒤에 여러분들이 제작하신 양손 무기를 제 트위터()에 보여주셔도 좋습니다!

아직 FPS Microgame 프로젝트가 없으신가요?

그럼 먼저 튜토리얼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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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제, 양손 무기를 다뤄봅시다.

아직 FPS Microgame 프로젝트가 없으신가요?

그럼 먼저 튜토리얼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먼저, 캐릭터의 다른 한쪽 가상 손 게임오브젝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First, let’s create some game objects to separately hold our character’s virtual hands:)

/* separately hold 부분을 어떻게 번역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

 

1) Hierarchy 창에서 Play 오브젝트를 찾아주세요.

 

 

2) 맨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셔서 프리팹 수정 모드로 진입해주세요.
(또는 Player 게임오브젝트를 우클릭하신 뒤에 Open Prefab Asset을 클릭해주세요.)

 

 

3) 프리팹 수정 모드가 열리면, Main Camera를 우클릭하시고 Create Empty를 선택해주세요.

 

 

4) 새로 만들어진 게임오브젝트의 이름을 "Right Hand"로 바꿔주세요.
(오브젝트를 한 번 클릭하시거나, 우클릭하신 뒤, Rename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5) 3번, 4번 단계를 반복하셔서 다른 "Empty"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하신 뒤, "Left Hand"로 이름을 바꿔주세요.

 

 


3. 이제 양손 무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데 필요한 오브젝트들을 식별해봅시다:

1) Hierarchy 창에서 WeaponCameraFirstPersonSocket 게임오브젝트들을 선택하셔서 Right Hand 아래에 드래그&드롭해주세요.

(여러 게임오브젝트들을 한 번에 선택하시려면, 하나를 클릭하신 뒤에 Ctrl (Windows) 또는 Cmd (Mac)을 누르신 상태로 다른 하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이제 선택된 게임오브젝트들을 우클릭하신 뒤에 Duplicate를 선택하셔서 오브젝트를 복제해주세요.

복제된 오브젝트들을 Left Hand 게임오브젝트 아래로 이동시켜주세요.

복제된 오브젝트들의 이름을 보시면, "(1)"이 붙어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4. 왼손 위치 바꾸기

1) 두 번째 무기가 왼쪽에 제대로 나타나게 만들려면, Weapon Position 게임오브젝트가 필요합니다.

Hierarchy 창에서 DefaultWeaponPosition 게임오브젝트를 클릭해주세요.
(Left Hand > FirstPersonSocket(1)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2) Inspector 창에서 Transform 컴포넌트 아래의 X Position 값 앞에 "마이너스" 기호를 추가해 음수 값으로 바꿔주세요.

아직은 아무런 변화가 없을 겁니다만, 그게 정상입니다. 계속 진행해봅시다.

 

 


5. Player 게임오브젝트 컴포넌트 수정하기

1) Hierarchy 창에서 Player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하시고, Inspector 창에서 Player Weapons Manger 컴포넌트를 찾아주세요.

 

 

2) 먼저, 캐릭터가 무기들을 전부 가진 상태로 시작하게 해서 더 재밌게 만들어봅시다.

Starting Weapons 필드를 확장시키셔서 Size 필드에 "3"을 입력해주세요.

 

 

3) 이제 "Elements" 필드 3개가 생겼습니다.

새 필드들에 자동으로 Weapon_Blaster 무기가 할당되었을 것입니다.

Weapon_Blaster 컴포넌트 중 아무거나 하나를 클릭하시면, Project 창에 Weapon_Blaster 무기가 강조 표시되는 게 보이실 겁니다.

 

 

4) 이제 한 번만 클릭해서 (중요 - 더블 클릭하시면 안 됩니다!) 드래그&드롭으로 Inspector 창 안에 있는 Starting Weapons elements의 두 번째, 세 번째 슬롯에 Shotgun과 Launcher 무기들을 할당시켜주세요.

 

 

5) 다음으로, Starting Weapons 화살표 아래에 References section이 보이실 겁니다.

Default Weapon Position 오브젝트를 찾아 클릭하시면 Hierarchy 창에 나타날 것입니다.

 

 

6) Hierarchy 창에서 한 번 클릭하신 뒤, Inspector 창 내의 Aiming Weapon Position 필드로 드래그&드롭해주세요.

우리가 무기를 조준을 할 때, 무기 2개의 조준선을 동시에 보려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6. 마지막으로, Weapon 컴포넌트를 복제하고 조정해줍시다.

1) Inspector 창에서, Player Weapons Script 최상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Copy Component를 클릭해주세요.

 

 

2) 톱니바퀴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시고, Paste Component As New를 선택해주세요.

 

 

3) 새로 제작했던 컴포넌트를 Inspector 창을 밑으로 스크롤해서 찾으시고, 이번에는 모든 References 오브젝트들을 바꿔주어야 합니다.

 

 

4) Hierarchy 창으로 가셔서, Left Hand 아래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들을 Inspector 창 안에 새로 생성된 Player Weapons Manager (Script)의 해당 필드로 드래그&드롭해주세요.

 

 

5) 이전 단계에서 했던 것처럼, Aiming Weapon Position 필드에 DefaultWeaponPosition을 드래그&드롭해주세요.

 

 

6) 이제 끝났습니다!

Play 버튼을 누르셔서 양손 무기의 위력을 즐겨보세요!

게임 저장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Ctrl-S (Windows), Cmd-s (Mac)
(저장하시려면 Play 모드에서 나오셔야 합니다.)

 

 


7. 가입 및 공유하기

유니티 커넥트에 가입하셔서 작업하신 결과물과 경험들을 다른 유저들과 함께 공유해보세요.

유니티 커넥트(Unity Connect)에 있는 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 번 가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PS Microgame 프로젝트와 관련된 튜토리얼들을 진행하시면서 막힌 부분에 대한 질문을 올리시거나, 다른 유니티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 직접 제작하신 결과물들을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유니티 전문가 분들이 각종 도움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고자 활동하고 계십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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